아이러브폴라리스

본문 바로가기

처음으로

  • HOME > POLARIS NEWS > 지역소식

지역소식 대전

[대전지역 7기] '바람개비'프로젝트 조 - 프로젝트 캠페인 활동

게시물 정보

작성자 현욱이 작성일16-12-04 22:09 조회1,606회 댓글5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대전 폴라리스 7기 단원 장현욱입니다smileysmiley

저는 '바람개비'프로젝트 팀으로 활동중인데 이번에 저희 팀이 그동안의회의를 바탕으로 한 캠페인 활동을 지난 11월 24일 목요일. 충남대학교 쪽문에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저희 조는 프로젝트 주제인 '나, 대학생, 청년의 삶 그리고 변화'라는 주제에  무관심하게 지나치는 사회현상에 대해 알아 보자라고 생각을 했고, 그 중 우리 사회에 함께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해 공감해보려고 했습니다. 

우리 대학생들이 다문화가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의식에 대해 알아보고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줄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캠페인 활동은 크게 3가지로 진행되었습니다.

저희가 속해있는 '폴라리스 소개', '다문화 가정 의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보틀판매(다문화가정 지원 기관에 기부를 위해) '로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에 앞서 충남대학교 쪽문 근처에서 캠페인 활동을 하기위한 준비를했습니다.

어떻게 사람들의 의식개선을 위해 다문화가정을 설명할지 리허설을 포함해 당황하지 않고 캠페인을 하려 노력했습니다.



결의에 찬 우리 '바람개비'조는 캠페인 당일날 날씨가 너무 추워서 힘들었지만 시작하기전 손을함께 모으며 의지를 다지면서 파이팅있게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추운날씨여서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많은 분들이 우리의 캠페인에 참여해줄까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 걱정과는 달리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은 따뜻한 분들이 많아서 저희의 캠페인에 많이들 참여해주었습니다.

학교에 행사가 있어 방문한 고등학교 친구들 부터, 여러 대학생들까지 모두들 너무 감사하게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한분한분 다문화가정에 대해 설명하는 저희의 말에 귀 기울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몇몇분들은 저희의 좋은 뜻을 함께하고자 포틀도 사가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준 분들에게 감사함을 표합니다!




그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로 이러한 많은 스티커를 받았습니다.

극 소수의 분들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이 필요없다고 말씀하셨지만 대다수의 분들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하셨고 적극적인 관심과 행동을 보이겠다고 약속을 하고 가셔서 뿌듯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충남대학교 쪽문에서 진행한 캠페인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렇게 잘 진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주변 폴라리스 단원들의 도움과 저희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마음따뜻한 분들 덕분입니다. 




또한, 저희는 캠페인 활동과 함께 다문화가정에 대한 금전적지원을 하고자 저희가 직접디자인한 보틀을 함께 판매했습니다

100개를 주문했는데 전부 완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 여러 비용을 제하고, 남은 전액을 대전 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에 기부했습니다.

지난 센터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금전적인 어려움을 말씀하셨기 때문에 약소하지만 저희가 기부한 금액이 그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한가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캠페인을 통해서 다문화가정의 사정이 많이 나아지고,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당연스레 생각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저희 조의 이름 '바람개비'처럼 바람개비의 날개가 멈춰 있을 땐 각각의 색으로 보이지만, 돌아가면 한 가지 색으로 보이는 것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의 모든 사람들이 계층의 구분 없이 하나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 대전폴라리스 7기 프로젝트 팀 '바람개비'조 였습니다.

댓글목록

강수정님의 댓글

강수정 작성일

마무리 잘해줬네ㅎㅎㅎ 우리조 다들 고생많았어요!!!!

최의영님의 댓글

최의영 작성일

후기정말잘썼다! ㅋㅋㅋㅋ
그간 고생많았어 다들~~

현우7님의 댓글

현우7 작성일

멋있다 ㅜㅜ 그동안 수고들 했어

최혜진님의 댓글

최혜진 작성일

직접 응원가지 못해 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바람개비조의 리미티드에디션 보틀을 살 수 있어서 좋았고, 그게 또 다문화가정을 돕는 데 쓰여서 더욱 기쁩니다. 바람개비조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매림님의 댓글

매림 작성일

다들 고생했어!!!ㅋㅋ